어서오세요! 코스모피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자유게시판

Martin luther king JR - I have a dream

안영준 | 2006.11.20 21:40 | 공감 0 | 비공감 0
mixed with silence

그리고 오늘과 내일의 어려움의 순간에도, 저는 여전히 꿈을 가지겠습니다. 이것은 아메리칸 드림으로부터 뿌리 내려진 꿈입니다.


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!
"우리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창조됨을 자명한 진실로 받아드린다"
그 어느날 이 나라가 이 신조의 진정한 의미로써 성장하고 살아나가는 것입니다.


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!
그 어느 날, 조지아의 붉은 언덕 위에 이전의 노예와 그 노예 주인의 자식들이 형제애의 테이블에 함께 앉게 되는 것입니다.


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!
그 어느 날, 억압의 열기에 찌든, 불의의 열기에 찌든 저 미시시피주마저 자유와 정의의 오아시스로 변화하는 것입니다.


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!
저의 작은 아이들 넷이 그 어느날 그들의 피부색이 아닌 내적인 인격으로 평가받는 나라에 살게 되는 것입니다.
오늘 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!


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!
그 어느 날 정부의 조치에 거부나 주권(州權) 우위설같은 단어만 입으로 흘려대는 주지사와 패덕한 인종차별주의자들의 앨러바마주, 그 어느 날 바로 거기 앨러배머에서 흑인 남자,여자 아이들이 백인 남자,여자아이들과 마치 형제 자매처럼 손을 잡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.
오늘 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!


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!
그 어느 날 모든 계곡이 솟아오르고, 모든 언덕과 산은 낮추어질 것이며, 거친 곳은 평평해지고, 굽은 곳은 곧게 펴질것입니다. "그리하여 하느님의 영광이 드러나 모든이들이 함께 그 광경을 지켜보리라."
이것이 우리의 희망이며 이것이 제가 남부로 돌아갈 때 가져갈 신념입니다.


이 신념과 함께 우리는 절망의 산을 개척하여 희망의 돌을 얻을 수 있습니다. 이 신념과 함께 우리는 이 나라의 소란스러운 불협 화음을 형제애의 아름다운 음악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. 이 신념과 함께 그 어느날 우리는 자유로워짐을 알기에 함께 일하고 함께 기도 하며 함께 투쟁하고 함께 감옥에 가며, 함께 자유를 위해 일어설 수 있습니다.

공감 비공감
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
▲ 이전글빛의 느낌 속으로...no12006.12.31 07:32
▼ 다음글2002 월드컵 스페인전 기쁨의 함성안영준2006.11.04 16:02

하단 전체메뉴 열기 버튼